- 2022년 11월 15일 KBS 6시내고향에 화순 오래된 가게, 화순노포로 소개되었습니다.
- 저희는 두유, 콩물, 순두부, 두부 모두 100% 국산콩으로만 만듭니다. 국산콩이 아니면 문을 닫고 감옥에 가겠습니다. 믿고 드세요!
- 매일 100% 국산콩과 전남 신안 천일염전 천연간수로 직접 콩물, 두부, 순두부를 만들고, 이렇게 손수 만든 재료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더욱 믿고 드실 수 있습니다.
- 저희는 두부는 서민음식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고급식당이 아닌 대중식당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손님들께 최대한 저렴하게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순두부찌개/청국장/콩물국수(곱빼기도) 7천원, 두부전골 1인분에 공기밥 포함 9천5백원입니다.
- 두부요리 테이크아웃 시 식당에서 드실 때 가격의 절반가격에 드려요(초당순두부 1인분 2천8백원, 간편도시락 3천5백원, 순두부찌개/청국장 1인분 3천5백원, 두부전골 2인분 9천5백원 등)
- 휴무일 없이 매일 문 엽니다. 요일, 공휴일 관계없이 매일 아침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합니다. 주문은 4시30분까지받습니다.
주소: 전남 화순군 화순읍 시장길 33 전화: 061-375-4240 영업시간: 매일 오전6시~오후5시 (아침식사 됩니다. 영업시간 중에 브레이크타임(Break Time) 없습니다. 마지막 주문은 4시30분까지)
-주차안내-
전통시장이 열리는 시장길에 식당이 있는데, 시장주변이어서 주차단속이 없습니다. 포장해 가실 때에는 길가에 세우셔도 됩니다. 화순농협하나로마트 주차장과 식당이 담장을 마주대고 있습니다. 하나로마트의 주차장이 아주 넓고 식당이 바로 뒤에 있기 때문에 하나로마트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식당으로 오셔도 됩니다. 또 바로 옆에는 고인돌전통시장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매우 편리합니다. 고인돌전통시장 주차장은 연중 24시간 무료개방되어 있으며,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3,8일 오일장 전통시장이 열리는 날과 국화축제기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매일 빈자리가 있어 주차가 용이합니다. 화순옛날두부에 오시는 분들은 하나로마트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고인돌전통시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도 됩니다. 화순고인돌시장 주차장은 향청리 주차장과 삼천리 주차장이 있는데, 반드시 삼천리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향청리가 아니라 삼천리 주차장이라는 점에 주의해 주세요! 전통시장 내에 있다보니 장이 열리는 3일과 8일에는 혼잡할 수 있으니, 이점도 유의해 주세요. 네비게이션으로 오실 때 화순읍 주민센터로 안내가 되는 경우, '재명상사'로 다시 검색해서 오시기 바랍니다. 재명상사는 옛날두부와 같은 주소지입니다.
-식당 소개-
화순옛날두부는 1987년 이래로 매일 직접 두부를 만들어 요리를 해온 두부요리전문점입니다.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에서 1987년 <삼화순두부>라는 상호로 수십년간 운영을 하였으며, 화순으로 이전을 한 후 <옛날두부>로 상호명을 변경하였습니다. 현재는 아들이 가게를 맡아 2대째 운영 중입니다. 두부를 만드는 것은 할머니 대부서 시작해서 3대째 이어져오고 있으며, 식당은 어머니가 1987년 열어 2대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매일 두부를 하시고, 어머니가 요리를 하시며, 가게 운영 전반을 아들과 며느리가 맡아 하고 있는, 가족이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작은 동네에 있는 작은 가게이지만, 1987년 이래로 매일 두부를 만들면서 두부 외길만 걸어온 우직한 사람들이 꾸려가는 식당입니다. 혼자 오시는 분들도 따뜻하게 환영합니다. 혼자라고 머뭇거리지 마시고 언제든지 오세요. 따뜻하게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